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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 Level 0] 120866. 안전지대 (JavaScript) 본문

코딩테스트 준비/프로그래머스

[프로그래머스 Level 0] 120866. 안전지대 (JavaScript)

MOON달 2022. 12. 13. 10: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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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.


지뢰는 2차원 배열 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 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,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 board가 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
제한사항

  • board는 n * n 배열입니다.
  • 1 ≤ n ≤ 100
  •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  •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
입출력 예

board result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0, 0], [0, 0, 0, 0, 0]] 16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1, 0], [0, 0, 0, 0, 0]] 13
[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] 0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  • (3, 2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16을 return합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(3, 2), (3, 3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합니다.

입출력 예 #3

  •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. 따라서 0을 return합니다.

 


 

function solution(board) {
    let result = 0;

    for (let i = 0; i < board.length; i++) {
        for (let j = 0; j < board[i].length ; j++) {
            // board[i][j]가 1인 경우 (지뢰 O)
            if (board[i][j] === 1) {
                // 폭탄은 건들지 않는다
                // 상하좌우 대각선은 위험 지역

                // 맨 윗줄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 (i !== 0 && board[i-1][j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-1][j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아랫줄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i !== board.length-1 && board[i+1][j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+1][j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왼쪽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j !== 0 && board[i][j-1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][j-1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오른쪽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j !== board[i].length-1 && board[i][j+1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][j+1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대각선 윗 왼쪽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i !== 0 && j !== 0 && board[i-1][j-1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-1][j-1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대각선 윗 오른쪽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i !== 0 && j !== board[i].length-1 && board[i-1][j+1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-1][j+1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대각선 아랫 왼쪽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i !== board.length-1 && j !== 0 && board[i+1][j-1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+1][j-1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맨 대각선 아랫 오른쪽이 아닌 경우
                if(i !== board.length-1 && j !== board[i].length-1 && board[i+1][j+1] !== 1) {
                    board[i+1][j+1] = 2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    board.forEach(x => x.forEach(y => y === 0 ? result++ : null))
    return result
}

 

 

 

 

 

+)

나는 이렇게 길고...비효율적인것 같은 풀이인데...다른 사람들은 왜 이렇게 깔끔해 보이지...?ㅎ

아무래도 이거 level 0 아닌것 같다ㅎ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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