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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 Level 0] 120866. 안전지대 (JavaScript)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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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.
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,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board는 n * n 배열입니다.
- 1 ≤ n ≤ 100
-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-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입출력 예
board | result |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0, 0], [0, 0, 0, 0, 0]] | 16 |
[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0, 0, 0], [0, 0, 1, 1, 0], [0, 0, 0, 0, 0]] | 13 |
[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, [1, 1, 1, 1, 1, 1]] | 0 |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(3, 2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16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2
- (3, 2), (3, 3)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,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.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3
-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. 따라서 0을 return합니다.
function solution(board) {
let result = 0;
for (let i = 0; i < board.length; i++) {
for (let j = 0; j < board[i].length ; j++) {
// board[i][j]가 1인 경우 (지뢰 O)
if (board[i][j] === 1) {
// 폭탄은 건들지 않는다
// 상하좌우 대각선은 위험 지역
// 맨 윗줄이 아닌 경우
if (i !== 0 && board[i-1][j] !== 1) {
board[i-1][j] = 2
}
// 맨 아랫줄이 아닌 경우
if(i !== board.length-1 && board[i+1][j] !== 1) {
board[i+1][j] = 2
}
// 맨 왼쪽이 아닌 경우
if(j !== 0 && board[i][j-1] !== 1) {
board[i][j-1] = 2
}
// 맨 오른쪽이 아닌 경우
if(j !== board[i].length-1 && board[i][j+1] !== 1) {
board[i][j+1] = 2
}
// 맨 대각선 윗 왼쪽이 아닌 경우
if(i !== 0 && j !== 0 && board[i-1][j-1] !== 1) {
board[i-1][j-1] = 2
}
// 맨 대각선 윗 오른쪽이 아닌 경우
if(i !== 0 && j !== board[i].length-1 && board[i-1][j+1] !== 1) {
board[i-1][j+1] = 2
}
// 맨 대각선 아랫 왼쪽이 아닌 경우
if(i !== board.length-1 && j !== 0 && board[i+1][j-1] !== 1) {
board[i+1][j-1] = 2
}
// 맨 대각선 아랫 오른쪽이 아닌 경우
if(i !== board.length-1 && j !== board[i].length-1 && board[i+1][j+1] !== 1) {
board[i+1][j+1] = 2
}
}
}
}
board.forEach(x => x.forEach(y => y === 0 ? result++ : null))
return result
}
+)
나는 이렇게 길고...비효율적인것 같은 풀이인데...다른 사람들은 왜 이렇게 깔끔해 보이지...?ㅎ
아무래도 이거 level 0 아닌것 같다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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